LG사이언스랜드

전체메뉴보기 검색 과학상자

생물 | (쮸의 과학시간 6탄) 소라게 키우기 목록

모바일 업로드 김민* | 조회 : 5702 | 추천 : 73 | 2014-05-11




안녕하세요, 쮸입니다!!

오늘은 제가 키우는 소라게들을 소개하고 어떻게 키우는지 설명하려고 해요~


소라게 종류는 매우 많은데 그 중에 제일 잘 알려진 종류는 피피, 딸기와 러그입니다.
저희 집 소라게 세 마리는 다 피피 (Purple Pincher - 보라색 집게)인데요,
피피 종은 적응력이 좋아서 왠만한 환경에는 매우 잘 적응한다고 합니다~


 우리 집 소라게들을 소개합니다!



소라게를 키우려면 필요한 용품들 당연히 있겠죠?


은신처: 소라게는 야행성 동물이라서 낮에 주로 잠을 취하기 때문에 은신처는 필수입니다.

놀이목: 말 그래로 소라게가 놀 수 있는 용품으로 스트레스도 푼다고 합니다.

온열등: 겨울철에 필수인데요, 사육장의 온도를 높힐때 사용합니다.

여분의 쉘: 소라게는 쉘이 너무나 작거나 불편하면 다른 쉘로 갈아 입습니다.

온/습도계: 온도는 23-30, 습도는 60-80이 적당합니다~

바닥재: 소라게의 세상에서는 땅입니다~ 약 7cm 정도 까는게 좋습니다. 탈피 할때 바닥재 안에 깊숙히 들어가서 탈피방을 만듭니다!

물 그릇, 먹이 그릇: 되도록이면 묵직한 그릇이 좋습니다. 소라게들이 돌아 다니다가 건드릴수 있거든요.

해수염: 해수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소금입니다. 일반 소금과는 다른데 급하면 천일염을 사용해도 되지만 해수염 쓰시는게 가장 좋습니다. 해수가 너무 짜도 소라게 생명이 위험해집니다..

담수: 사람이 먹는 생수나 정수기물도 소라게들에겐 필요하답니다~

먹이: 소라게는 입이 짧고 잡식성입니다. 똑같은 음식을 계속하여 주면 잘 먹지 않습니다. 과일, 채소, 견과류도 잘 먹고 특히 소라게는 코코넛을 좋아합니다. 화학첨가물이나 자극적인 음식 (짜고, 달고, 시고, 매운것) 은 피하시구요! 




소라게가 움직이는 걸 자주 못 보셔도 많은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.
그게 정상이라고 보면 됩니다 ^^
소라게는 야행성이라서 밤에 제일 많이 움직입니다.
인기척에도 매우 민감해서 자주 은신처에 숨는 경향이 있습니다.
마지막으로.. 소라게는 물, 먹이 없이도 꽤 오랫동안 지낼 수 있답니다.
(그래도 꼭 먹이/물 그릇을 수시로 채워 주세요~)






저희 집 소라게 Hermie가 쉘 갈이 하는 동영상을 유투브에 올려 놓았으니까 한 번 가서 보세요~ ^^
http://youtu.be/lgwbjOjPZDU


사진올리기 바로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