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G사이언스랜드

전체메뉴보기 검색 과학상자

DSLR 카메라의 셔터를 초고속 카메라로 찍으면? 목록

조회 : 2344 | 2014-07-25

 

 

<실험내용>

DSLR카메라 셔터의 움직임을 초고속 카메라로 촬영했다.
DSLR은 Digital single-lens reflex camera이다. 카메라를 덮고 있는 커버를 열면 거울을 볼 수 있고 그 뒤에는 셔터와 센서를 볼 수 있다. 센서는 두 종류가 있는데 ccd와 cmos가 있다.

 

<과학상식>

●셔터의 속도
사진 촬영에서 셔터 속도는 셔터가 열리는 시간의 길이를 말한다. 셔터 속도는 초 단위로 측정한다. 사진술의 일반 셔터 속도는 1초에 1/125를 사용한다. 셔터 속도는 노출뿐 아니라 사진의 움직임을 바꿀 수 있다. 매우 짧은 셔터 속도는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를 멈추게 할 때 쓰인다. 이를테면 스포츠 행사 등에 쓰면 효과적이다. 매우 긴 셔터 속도는 예술적인 효과를 위해 움직이는 물체에 고의적으로 블러 효과를 사용하는 데 쓰인다.
●셔터와 조리개
조리개를 개방할 경우 : 빛을 받아 들이는 양이 많아진다. 셔터속도를 확보할 수 있으므로 사진을 촬영할 경우, 손떨림 등을 방지할 수 있다.(인물사진에 적합)
조리개를 조일 경우 : 빛을 받아들이는 양이 적어지며 셔터속도를 확보하기 어렵다. 단, 제품사진 촬영 시에는 삼각대를 사용하므로, 셔터속도를 많이 확보할 필요가 없고 조리개를 개방했을 때보다 심도가 깊어 전체적으로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.(제품사진 촬영에 적합)

 

주제!
관련주제가 없습니다.
관련단원 보기
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.
사진올리기 바로가기